패밀리포인트 회원약관

제 1 조 (목적)

  1. 본 약관은 (주)대동백화점 및 (주)대동유통(이하 "당사")이 발행하고 제하는 대동백화점 패밀리카드(이하 패밀리카드)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제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회원카드가입과 카드발급)

  1. 패밀리카드 발급대상자는 만 18세 이상의 성인으로 국내에 거주하는 내외국인에 한하며,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원가입신청서에 명시된 사항을 기입한 후 약관과 "개인정보보호정책, 개인정보 수집, 활용 및 제 3자 제공 동의서"에 동의 후 제출하는 즉시 패밀리카드를 발급하여 드립니다. 발급 받으신 카드는 별도의 등록절차 없이 사용가능 합니다.
  2. 회원은 카드를 타인에게 대여 또는 양도하거나 담보의 목적물로 제공할 수 없으며, 카드를 이용한 부당한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에 위반하여 회원이 대동백화점에 피해를 입힐 경우 대동백화점은 회원의 자격을 정지하거나 누적된 포인트의 삭제와 재발급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패밀리카드는 회원 스스로의 책임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은 카드를 타인에 대여 또는 양도하거나 담보의 목적물로 제공할 수 없으며, 카드를 이용한 부당한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에 위반하여 회원이 대동백화점에 피해를 입힐 경우 대동백화점은 회원의 자격을 정지하거나 누적된 포인트의 삭제와 재발급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이메일, 전화 및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 요청일에 회원자격이 상실됩니다.
  2. 회원가입 신청서에 허위의 내용을 등록한 경우, 또는 포인트 부정적립 및 부정사용의 경우에 대동백화점은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서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상실이 확정된 경우에 그 적립된 포인트는 금액에 상관없이 자동 삭제되며 적립된 포인트는 어떠한 방법으로도 반환되지 않습니다.
  4. 회원탈퇴시 당사는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요구되는 사항외의 개인정보를 삭제합니다.

제 4 조 (포인트 적립 및 사용)

  1. 회원이 대동백화점, 대동마트 및 대동아울렛에서 결제시 대동백화점 패밀리카드를 제시하시면 본조 제3항에 기재된 적립률에 따라 즉시 포인트가 적립되고, 영수증에 표기됩니다.
  2. 단, 현금 및 대동백화점 상품권은 전 매장에서 동일한 적립률로 포인트가 적립이 되나 신용카드 및 타사 상품권의 경우에는 매장에 따라 적립률의 차이가 있습니다.
  3. 상품권을 구매하실 때에는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으며, 구매하신 상품권으로 상품을 구매하실 경우에만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4. 포인트 적립은 1천원 기준으로 현금 및 대동백화점 상품권의 경우 10점, 신용카드 및 타사 상품권은 2점으로 합니다. (단, 신용카드 및 타사상품권으로 식품관 및 마트에서 사용할 경우 5점 적립)
  5. 누적포인트 5,000점 이상시 상품결제에 사용가능하며, 포인트 10,000점당 대동상품권 1만원으로 교환가능하며, 상품 결제 또는 상품권 교환과 동시에 그에 해당하는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6. 포인트 적립은 결제 후 30일 이내 영수증을 지참하시면 적립이 가능합니다.
  7. 마케팅 목적이나 기타의 정책상 필요하다고 생각할 경우 그 적립률은 변할 수 있습니다.
  8. 단, 문화센터 및 일부 임대코너, 식품관 일부품목, 일부브랜드에 대해서는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제 5 조 (포인트 정정, 삭감 및 소멸)

  1. 회원이 포인트 적립에 오류나 이의를 제기할 경우는 발생 시점으로부터 60일 이내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당사는 회원의 정정요청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정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유효한 영수증 등의 자료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구매한 서비스의 반품, 환불시에는 구매시 적립된 포인트가 삭감되며, 잔여 포인트가 부족한 경우 해당 포인트만큼 금액 반환하셔야 합니다.
  3. 당사를 이용한 회원에게 영수증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고지된 마일리지라 할지라도 전산장애로 인한 적립에 오류가 발생하였을 경우 기 부여된 마일리지를 삭감 및 정정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최종 적립일로부터 1년 이내에 적립실적이 없으면 적립된 포인트 전액이 직권으로 자동 소멸됩니다.

제 6 조 (개인정보의 수집)

  1. 패밀리카드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를 받고, 그 동의서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패밀리카드 회원으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회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이메일, 전화번호, 직장정보 등으로 패밀리카드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정보입니다.
  3. 패밀리카드 회원은 당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변경사실을 통보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1. 수집한 개인정보는 회원에게 포인트적립, 사용 및 기타서비스의 활성화를 통한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 수행을 위한 목적 및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동의서"에 기재된 목적 범위내에서만 활용됩니다.
  2. 당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없이 전항에 기재된 목적범위를 넘어선 용도로 이용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동의서에 기재된 자 이외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연구 또는 마케팅 활동 등을 위해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해 제공 하는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당사는 수집된 개인 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당사가 선정한 회사에서 위탁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본약관 제11조 1항의 규정된 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 책임자를 통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탈퇴를 함으로써 언제든지 본 약관에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 제1항 “열람 및 정정요구”및 제 2항 “회원탈퇴”시에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9 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당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을때까지만 보유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한 경우 당사는 회원의 별도 요청이 없을 경우라도 수집된 회원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 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1.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고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회원은 아래의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에게 개인정보와 관련한 사항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최성문
    2) 연락처 : 055-212-8000
    3) 개인정보 관리담당 : 김민주
    4) 이메일 webadmin@dd.co.kr

  2. 본 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관리 책임자는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사항(성명, 전화번호, 이메일주소)은 당사 대동백화점 홈페이지 내 게시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리며, 별도의 약관개정 절차는 생략합니다.

제 11 조 (패밀리카드서비스의 변경 및 종료)

  1. 대동백화점이 패밀리카드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에는 종료 예정일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 12조 제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기로 합니다.
  2. 패밀리카드 서비스의 변경 및 종료일을 본조 제1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할때의 명시된 일자로 합니다.
  3. 전항의 통지한 서비스 변경일 이후 당사가 적립률을 변경할 경우 회원은 변경된 적립률에 의하여 적립금 혜택을 받으며, 적립금 사용기준이 변경될 경우 변경된 사용기준에 의하여 적립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패밀리카드 서비스 종료의 경우 본조 제1항에 따라 통지할 때의 명시된 일자까지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여야 하며,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 12 조 (약관개정)

  1.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 하고자 하는 날(이하”효력발생일”)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된 방법중 한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1) 이메일 통보 2) 당사 전단내 게시 3) 당사 홈페이지 게시(www.dd.co.kr)
    4) 서면통보 5 )매장내 공지 6) 일간신문 전단 내 공지 7) 휴대폰 문자메시지

  2. 당사가 이메일 통보 또는 서면통보의 방법으로 개정된 사실 및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당사에 가장 최근에 제공한 이메일주소나 주소지로 통보합니다.
  3. 본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4. 본 약관의 개정에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당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는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3 조 (기타사항)

  1. 회원은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등 신상정보에 변경이 있을때에는 대동백화점에 즉시 통지 하여야 합니다. 통지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2. 회원은 카드를 분실, 도난 당했을 경우 지체없이 대동백화점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3. 당사는 패밀리카드 서비스 제공에 있어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거나 당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회원의 손해 및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성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15 조 (분쟁의 조정 및 관할 법원)

  1. 대동백화점 패밀리카드 및 본약관과 관련한 분쟁 및 소송은 창원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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